디지털 마케팅이란
디지털 마케팅이란 디지털을 기반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마케팅
디지털 마케팅의 종류
1. SEO 검색엔진 최적화
- 검색엔진을 사용자 편의성에 맞추어 최적화
- 검색엔진 상단에 내 사이트를 노출
- 사용자 대부분은 상위 3개의 사이트만클릭하고, 그 아래있는 사이트들은 거의 클릭하지 않기때문에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내 사이트를 상단에 노출시키고자 함
2. 소셜미디어 마케팅 / 인플루언서 마케팅
3. 콘텐츠마케팅
4. 바이럴마케팅
5. 모바일 마케팅
- 푸시, 문자발송 등을 발송하여 모바일기기를 활용하여 홍보
디지털 마케팅의 주요 성과 지표
1. 첫 방문: 사용자가 어떻게 내 사이트를 처음 찾고 들어왔는지
2. 총 방문 횟수: 총 몇 명의 사용자가 내 사이트를 방문했고, 개별 방문자별 얼마나 내 사이트를 방문했는지 측정
3. 클릭율: 사용자가 내 사이트를 클릭한 비율
4. 페이지당 평균 체류시간: 내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얼마나 시간을 보내는지
5. 웹 트래픽 소스: 어떤 소스를 통해 내 사이트로 유입되었는지
6. 재방문율: 내 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재방문 하는지
7. 마케팅 ROI